본문 바로가기
투자

유한양행 주가 전망 - 신약의 성장 잠재력

by gefmr 2021. 5. 7.

유한양행의 주가는 작년 하반기에 강세를 보였지만, 올해 들어서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3월부터 일부 반등하는 모습이 나왔지만, 4월 말부터 다시 조정을 받았습니다. 이제 관건은 유한양행의 주가가 회복될지 여부입니다. 이 글에서는 향후 유한양행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한양행, 증권가 매수 의견 많아

 

국내 증권사들은 유한양행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하는 곳이 많습니다. 최근 분석 보고서를 내놓은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는 대략적으로 8.4만~10.4만원 수준으로 5월 6일 종가 62,200원에 비해 약 35~67% 정도 높습니다.

 

우선 대신증권은 유한양행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5만원을 제시했습니다. 레이저티닙을 포함한 신약 파이프라인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유한양행이 오픈 이노베이션을 기반으로 R&D 성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매수 의견, 목표주가 10.4만원을 유지했습니다. 본업과 자회사들의 실적이 턴어라운드 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향후 R&D 모멘텀도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신영증권은 유한양행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4만원을 유지했습니다. 1분기에 사업 전반적인 개선세가 나타났고, 자회사도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습니다. 레이저티닙 학회 발표 등 향후 다수 R&D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는 점도 긍정적 요인으로 제시했습니다.

 

 

 

 

영업이익, 올해 부진 후 내년에 회복 예상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들은 유한양행의 2021년 매출이 약 1.7조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79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전년 대비 각각 약 6.1% 증가, 5.2% 감소하는 것입니다. 다만 영업이익 증가율은 2022년에 다시 28.4%로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2021년 EPS 전망치 1,451원을 기준으로 할 때 선행 PER은 약 42.9배입니다.

 

 

썸네일
의약품

 

주가 점차 회복 예상

 

유한양행은 R&D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으로 레이저티닙과 같은 신약의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적도 장기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해의 경우 유한양행의 영업이익이 다소 부진할 수 있으나, 이는 2022년, 2023년에 다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인 실적 성장은 유한양행의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에 따라 주가는 점차 회복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기술적으로 볼 때 유한양행의 주요 지지선은 5.9만~6.1만원 부근인데,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회복 흐름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변수로 주요 지지선을 이탈한다면 주가 회복에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상기 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심텍 주가 전망 - 2021년 실적 전망 밝아

 

심텍 주가 전망 - 2021년 실적 전망 밝아

심텍의 주가는 작년 하반기에 상승세를 보였지만, 올해 들어서는 박스권 내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특히 4월 말부터 주가가 깊은 조정을 받았습니다. 이제 관건은 주가가 다시 회복세를

gefm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