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살펴보기 (국내 증시)

by gefmr 2021. 5. 11.

미래의 2차전지로 전고체 배터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전기차 배터리에 액체 형태의 전해질이 사용되고 있는데, 전고체 배터리는 이러한 전해질을 고체 형태로 바꾼 것입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높아 주행거리를 연장할 수 있고, 안정성이 높아 화재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다수 기업들이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나서고 있는데, 이 글에서는 국내 증시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SDI

 

국내 2위 2차전지 기업으로 주로 각형 배터리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전고체 배터리 관련 기술을 발표하는 등 배터리 제조사 중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가장 적극적인 기업입니다. 삼성SDI 측에서는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시기를 2027년 이후로 예상하고 있는데, 개발 상황에 따라 시기는 달라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2. LG화학

 

LG화학의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은 국내 1위 2차전지 기업으로 주로 파우치형 배터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최근에 전고체 배터리를 2025년~2027년 무렵 상용화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조만간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씨아이에스

 

2차전지 전극 공정 제조 장비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2020년 12월에 한국전자기술연구원으로부터 전고체 배터리 관련 기술을 이전받으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 기술 수준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4. 에코프로비엠

 

국내 양극재 부문 1위 기업으로 양극재 관련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전고체 배터리용 소재 개발도 추진 중입니다.

 

 

5. 천보

 

2차전지 전해질 부문에서 높은 기술력을 지닌 기업입니다. 전고체 배터리용 전해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6. 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용 동박 부문 국내 1위 기업입니다.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 전해질을 빠르면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7. 이수화학

 

석유화학, 정밀화학 관련 사업을 펼치는 기업으로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 소재 원료인 황화리튬의 상용화를 추진 중입니다.

 

 

* 이 글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 판단에 따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최근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며, 2차전지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전기차 생산원가 중 차지하는 비중이 약 40%인 만큼 배터리의 중요성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2차전지

gefm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