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미국 주식] 엔비디아(Nvidia), 모건스탠리의 투자의견 상향에 급등

by gefmr 2019. 11. 26.

엔비디아, 투자의견 상향에 주가 급등

 

11월 25일 미국 증시에서 엔비디아(코드: NVDA)의 주가가 221.21달러로 4.89% 급등했습니다. 이에는 모건스탠리가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한 점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이 날 발표한 보고서에서 엔비디아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 등급인 시장비중에서 매수 등급인 비중확대로 높였습니다. 목표주가도 217달러에서 259달러로 대폭 상향했습니다.

 

 

엔비디아 3개월 주가 (자료: Yahoo Finance)

 

 

 

핵심 시장에서 견고한 성장 예상

 

모건스탠리는 투자의견 상향 근거를 설명하며, 2020년에 엔비디아가 핵심 시장인 게임, 고성능 컴퓨터, 클라우드 분야에서 견고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엔비디아의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광선추적법) 기술이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았고, 대화형 인공지능(AI) 관련 워크로드가 늘어나며 데이터센터에서 엔비디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로 인해 높은 주가배수 유지 가능성이 가장 높은 종목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고 PER에도 빠른 EPS 증가 전망이 지지 요인 

 

현재 월가에서는 엔디비아의 2020회계연도(2020년 2월~2021년 1월) EPS를 7.24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준으로 볼 때 선행 PER은 30.6배가 됩니다. 절대적 기준으로 볼 때 PER은 높은 편이지만, 엔디비아의 EPS 증가율이 2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점은 높은 PER을 정당화할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월가에서는 엔디비아에 대해 7곳이 강력매수, 14곳이 매수, 15곳이 보유, 2곳이 매도(underperform 포함) 등급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매수 의견이 더 많은 편입니다.

 

 

 

 

2018년 급락 이후 올해 순항 중

 

엔디비아의 주가는 2018년에 급락세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 다시 살아나는 모습인데요, 올해 들어서만 주가가 66.2% 급등했습니다. 다만 아직 2018년의 고점인 280달러 부근에는 못 미치고 있습니다.

 

 

장기 전망 낙관적, 일시적 급락 가능성은 염두해야

 

엔디비아는 GPU 전문 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수혜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특히 GPU는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고성능 컴퓨터 관련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한다면 엔디비아의 장기 주가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엔디비아의 과거 주가 흐름으로 볼 때 장기 상승 과정에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락할 가능성은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