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심텍 주가 전망 - 2021년 실적 전망 밝아

by gefmr 2021. 5. 6.

심텍의 주가는 작년 하반기에 상승세를 보였지만, 올해 들어서는 박스권 내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특히 4월 말부터 주가가 깊은 조정을 받았습니다. 이제 관건은 주가가 다시 회복세를 보여 전고점을 상회할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향후 심텍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증권가, 매수 의견 많아

 

국내 증권사들은 심텍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하는 곳이 많습니다. 최근 관련 보고서를 발표한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는 대략적으로 3만~3.1만원 수준으로 5월 4일 종가 23,500원에 비해 약 28~32% 정도 높습니다.

 

우선 신한금융투자는 심텍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1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심텍을 국내 패키징 기판 대장주로 보았습니다. 올해 2분기부터 심텍이 실적 반등 사이클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했고, 2022년에는 메모리 기판 호황 사이클이 전개될 것으로 보았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매수 의견, 목표주가 3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역시 심텍의 2분기 실적이 전분기 대비 큰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반기에는 DDR5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심텍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0,500원을 제시했습니다. 고수익성 패키징 기판 비중이 커지며 수익 구조가 안정화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여러모로 볼 때 현재는 매수해야 할 시기라고 보았습니다.

 

 

 

 

2021년 실적 전망 양호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들은 심텍의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 증가한 1.23조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28% 늘어난 1,14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2021년 EPS 전망치는 2,429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할 경우 선행 PER은 약 9.7배입니다.

 

 

썸네일
메모리 반도체

 

 

중기적 주가 전망 긍정적

 

심텍은 패키징 기판 관련 대표 기업으로 향후 성장 전망이 긍정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심텍의 영업이익이 2022년에도 17%의 양호한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DDR5 전환 효과, 비메모리향 매출 확대가 실적에 기여하는 부분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실적 성장이 예상되는 점을 고려할 때 심텍의 주가도 중기적으로 긍정적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최근 조정으로 밸류에이션이 낮아진 점은 진입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미국의 통화 완화책 축소 시사, 지정학적 리스크와 같은 요인들이 한국 증시에 일시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미칠 가능성에 대해서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 상기 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PI첨단소재 주가 전망 - 2차전지용 PI필름 수요 강세

 

PI첨단소재 주가 전망 - 2차전지용 PI필름 수요 강세

주가 상승세 기록 중 PI첨단소재의 주가는 작년 하반기부터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도 상승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데, 2월에 부진한 흐름을 보인 이후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

gefm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