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주가 조정
서울반도체의 주가는 작년 상반기에 코로나 사태로 급락한 이후 강력한 반등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서는 주가가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관건은 주가가 다시 상승 전환할지 여부입니다.
국내 증권가, 매수 의견 다수
국내 증권사들은 서울반도체에 대해 대부분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관련 보고서를 발표한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는 대략적으로 2.5만~2.8만원 수준으로 3월 15일 종가 18,850원에 비해 약 33~49% 정도 높습니다. 최근 들어 증권가 목표주가는 상향되는 추세입니다.
우선 대신증권은 서울반도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만원을 유지했습니다. 미니 LED 부문에서 성장이 나타나며 2021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약 52% 급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삼성증권도 매수 의견을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2.3만원에서 2.6만원으로 높였습니다. 올해 차량용 LED 부문이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조명용 LED 부문도 판매단가 하락세가 완화되고 출하량이 증가하며 손실폭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서울반도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올해 미니 LED TV, 자동차 LED 헤드라이트 대중화 가능성에 주목했습니다.
2021년 실적 전망 양호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들은 서울반도체의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7% 증가한 1.35조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61% 늘어난 957억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2021년 EPS 전망치는 1,134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할 경우 선행 PER은 약 16.6배가 됩니다.
중기적으로 긍정적 주가 흐름 예상
서울반도체는 LED 시장이 성장 국면에 접어들며 올해 실적 성장세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니 LED TV, 차량용 LED 부문 성장 가능성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증권가에서는 올해 영업이익 성장세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양호한 실적 전망에 힘입어 서울반도체의 주가는 중기적으로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기적으로 1.8만원 부근이 1차 지지선으로 보이는데, 이 곳에서 지지를 받는다면, 반등 흐름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차 저항선은 2만원 부근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다음 저항선은 21,500원 부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상기 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