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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 실적 고성장 기대감

by gefmr 2020. 8. 4.

올해 주가 반등 성공 후 랠리 중

 

에코마케팅(230360)의 주가는 2020년 들어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급락세를 보였지만, 그 이후 반등에 성공했고 코로나 이전 올해 고점도 넘어섰습니다. 특히 7월 들어 주가 상승세가 더욱 가팔라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8월 3일에는 6%대의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증권가 목표주가 상향 추세

 

국내 증권사들은 에코마케팅에 대해 대부분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보고서를 발표한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는 대략적으로 5.7만~7.6만원 수준으로 8월 3일 종가 50,800원에 비해 약 12~50% 정도 높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 목표주가를 높이는 증권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선 하나금융투자는 에코마케팅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4.9만원에서 6.3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분기 실적이 긍정적인데, 3분기에도 호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특히 3분기 영업이익이 2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여전히 현재는 비중확대 구간이라고 보았습니다.

 

삼성증권도 매수 의견을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4.9만원에서 5.8만원으로 높였습니다. 외부 환경이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강력한 마케팅 역량을 통해 하반기에도 견조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광고주 실적에 연동되는 인센티브 모델 확대로 광고 사업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매출 전망 낙관적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들은 에코마케팅의 2020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1.1% 증가한 1,683억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54.8% 늘어난 585억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2020년 EPS 전망치는 3,253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할 경우 선행 PER은 약 15.6배입니다.

 

 

성장세 개선에 주목, 단기 조정에는 주의

 

에코마케팅은 온라인 종합 광고대행사로 몇 년 전에는 커머스 사업에까지 진출하며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광고, 커머스 부문에서 성장성이 높아지며 실적 전망이 밝은데, 특히 증권가에서는 올해 매출 증가율이 54.8%로 고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중기적인 주가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단기간의 주가 급등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가능성이 있으며 당분간 주가가 조정 혹은 횡보를 보일 수 있음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 상기 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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