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력한 랠리 기록 중
코오롱인더의 주가는 최근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실적 개선 전망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제 관건은 이러한 흐름이 지속될지 여부입니다.
국내 증권가, 매수 의견 다수
국내 증권사들은 코오롱인더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분석 보고서를 발표한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는 대략적으로 6만~9만원 수준으로 일부 목표주가의 경우 4월 19일 종가 61,100원에 비해 낮습니다(메리츠증권은 3월 15일 보고서에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원을 제시했습니다).
키움증권은 코오롱인더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을 제시했습니다. 전방 자동차, 타이어 업황 개선으로 코오롱인더가 실적 상의 혜택을 입고 있다고 보았습니다. 특히 진입 장벽이 높은 타이어코드 부문의 수요가 높아지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매수 의견, 목표주가 8만원을 제시했습니다. 코오롱인더의 올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7%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현재 주가는 여전히 저평가된 상황으로 리레이팅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KB증권은 코오롱인더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4.5만원에서 7만원으로 높였습니다. 단기, 장기 투자 모멘텀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판단했는데, 특히 타이어코드 수익성 상승, 아라미드 증설, 수소 산업 관련 소재에 주목했습니다.
2021년 실적 전망 양호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들은 코오롱인더의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1% 증가한 4.5조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48% 늘어난 2,251억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2021년 EPS 전망치는 4,627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할 경우 선행 PER은 약 13.2배입니다.
단기 지지선 지켜낼지 여부에 주목
코오롱인더는 작년 코로나 사태로 전방 산업이 위축되며, 실적 상 피해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자동차 등 전방 산업의 수요가 회복되며 실적이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 제품인 타이어코드, 아라미드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올해 실적 성장 전망은 중기적으로 코오롱인더의 주가가 상승 흐름을 보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주가 전망에 있어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우선 1차 지지선인 5.8~5.9만원 부근을 지켜낼지 여부가 중요해 보이는데,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가는 다시 상승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를 이탈한다면 다음 지지선은 5만원 부근으로 판단됩니다.
* 상기 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PI첨단소재 주가 전망 - 2차전지용 PI필름 수요 강세
PI첨단소재 주가 전망 - 2차전지용 PI필름 수요 강세
주가 상승세 기록 중 PI첨단소재의 주가는 작년 하반기부터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도 상승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데, 2월에 부진한 흐름을 보인 이후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
gefm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