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가 상승 후 조정
하이비젼시스템의 주가는 올해 2월까지만 해도 긍정적 흐름을 보였지만, 이후 큰 폭의 조정을 받았습니다. 일부 반등 조짐이 나오기도 했지만, 주가는 다시 저항을 받고 내려왔습니다. 이제 관건은 주가 회복이 가능할지 여부입니다.
국내 증권가, 올해 실적 전망 긍정적
국내 증권사들 중 최근 하이비젼시스템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발표한 신영증권은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17,500원에서 2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의 2020년 4분기 매출은 신영증권의 예상치보다 25% 높았지만, 영업이익은 43% 낮았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1분기부터 YoY(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보이고, 2분기에는 QoQ(전분기 대비) 개선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유진투자증권도 하이비젼시스템이 올해 안정적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고기능화로 하이비젼시스템의 검사 장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았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현재 선행 PER을 기준으로 볼 때 국내 유사업체에 비해 밸류에이션이 할인되어 거래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021년 영업이익 고성장 예상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들은 하이비젼시스템의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1% 증가한 2,212억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83% 급증한 23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2021년 EPS 전망치는 1,215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할 경우 선행 PER은 약 11.4배가 됩니다.
중기적으로 주가 회복 흐름 예상
하이비젼시스템은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검사 장비 전문 기업으로 주요 스마트폰 업체들의 카메라가 점차 고사양화되면서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모듈 적용이 다양한 기기로 확대 적용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이에 따라 증권가에서는 2021년 실적 전망을 밝게 보고 있습니다.
그외 3D 프린터, 자율주행 관련 자회사들이 조금씩 성과를 내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이들 자회사는 하이비젼시스템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이 긍정적인 점을 고려할 때 중기적으로 하이비젼 시스템의 주가는 회복세를 보일 가능성이 비교적 높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주가는 120일 이평선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데, 이를 크게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경우 1차 저항선은 1.5만원 부근이고, 다음 저항선은 1.6만~1.7만원 부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상기 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티에스이 주가 전망 - 2021년 주목해야 할 반도체 검사 장비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