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에스에프에이 주가 전망 - 사업 다각화 효과 예상

by gefmr 2021. 7. 27.

에스에프에이의 주가는 올해 2월 이후 조정을 받은 후 횡보 흐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박스권에 갇힌 모습으로 저항선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관건은 에스에프에이의 주가가 박스권 상단을 넘어설지 여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스에프에이의 향후 실적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스에프에이 주가 전망, 긍정적 평가 많아

 

국내 증권사들은 에스에프에이의 주가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 곳이 많은 편입니다. 최근 분석 보고서를 내놓은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는 대략적으로 4.9만~5.9만원 수준으로 7월 26일 종가 41,050원에 비해 약 19~44% 정도 높습니다.

 

우선 한국투자증권은 에스에프에이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4.9만원에서 5.9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하회할 수 있으나 수주는 증가세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2차전지, 반도체 관련 수주 비중이 절반을 넘어섰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제 점차 결실을 맺고 있는 만큼 현재는 매수 시점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키움증권은 매수 의견, 목표주가 5.6만원을 유지했습니다. 2021년에 디스플레이 이외 부문의 수주 비중이 54%를 차지하며, 다각화에 성공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이를 반영해 주가도 오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에스에프에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5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올해 OLED, 2차전지 관련 수주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2021년 양호한 성장 예상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들은 에스에프에이의 2021년 매출, 영업이익이 각각 1.63조원, 1,97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전년 대비 각각 약 5.2%, 18% 증가하는 것입니다. 증권사들의 2021년 EPS 전망치는 3,589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할 경우 선행 PER은 약 11.4배가 됩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사업 다각화에 따른 결실 예상

 

에스에프에이의 주요 사업은 디스플레이 장비였는데, 그동안 해당 부문의 수주가 부진하며 실적도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영향에 주가도 몇 년 동안 박스권 내에서 횡보 흐름을 보였습니다. 다만 이제 사업 다각화를 적극 추진하며, 2차전지, 반도체 장비 관련 수주 비중을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를 반영해 증권가에서도 에스에프에이의 목표주가를 상향하는 추세입니다.

 

사업 다각화에 따른 결과로 에스에프에이의 2022년 실적 전망은 밝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증권가에서는 내년 매출, 영업이익 증가율을 각각 약 15%, 23%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내년 실적 전망이 긍정적인 것은 올해 하반기 주가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기적으로 에스에프에이의 1차 지지선은 4만원 부근으로 이를 지지한다면 다시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차 저항선은 4.4만원 부근입니다. 시간이 지나며 이를 넘어설 가능성은 비교적 높아 보이는데, 이 경우 다음 저항선은 4.7~4.8만원 부근입니다.

 

* 상기 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에스에프에이 외에 유망 종목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 유니테스트 주가 전망 관련 글을 참고해 주세요.

 

유니테스트 주가 전망 - 2022년 고성장 전망에 주목

 

유니테스트 주가 전망 - 2022년 고성장 전망에 주목

유니테스트의 주가는 올해 초부터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6월부터 반등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7월 22일에는 5%의 강세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관건은 주가 회복이 지속될지 여부

gefm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