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 [미국 주식 ETF]

by gefmr 2021. 7. 27.

미국 증시는 작년 3월에 코로나 사태로 급락한 이후 높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랠리는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데,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미국의 대형 기술주들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에도 미국 대형 기술주와 관련된 ETF가 있는데, 이 중 하나로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를 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 ETF의 구성 종목,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ETF로 Indxx US Tech Top 10 지수를 추종하고 있습니다. Indxx US Tech Top 10 지수는 미국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테크 관련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을 포함하는 지수입니다. 해당 지수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 ETF의 구성 종목 및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2021년 7월 27일 기준).

 

종목 비중 (%)
애플 20.88
마이크로소프트 19.87
알파벳 16.97
아마존 14.58
페이스북 9.66
테슬라 4.62
엔비디아 4.37
페이팔 3.32
어도비 2.75
컴캐스트 2.46

 

위 목록을 보시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페이스북의 비중이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 ETF는 환헤지를 하지 않아 원달러 환율 변동에 따른 영향을 받습니다. 상장일은 2021년 4월로 최근에 상장된 ETF입니다.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의 주가 전망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 ETF는 올해 5월부터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미국 나스닥 지수가 강세를 보이며,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도 오름세를 기록 중입니다. 다만 그동안 상승세가 높았던 만큼 일시적인 조정이 올 가능성은 있습니다. 연준의 통화 정책 기조 변경도 나스닥 주가에 일시적으로 부담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미국의 향후 경제 및 기업 실적 전망이 긍정적인 만큼 나스닥 지수의 중장기 전망은 여전히 밝다고 생각됩니다. 연준의 테이퍼링, 금리인상은 경제가 점차 정상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입니다. 경제 정상화로 인해 기업들의 실적은 성장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테크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이 여전히 높은 점도 주가 전망을 밝게 하는 요인입니다.

 

이를 고려할 때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 ETF의 주가가 일시적으로 조정을 받을 수는 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상승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예상치 못한 변수가 발생할 가능성에는 주의가 필요하며, TIGER 미국 테크 TOP10 INDXX ETF의 경우 환헤지를 하지 않아 원달러 환율 하락 시 주가가 그만큼 내려갈 수 있다는 점은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 상기 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래는 미국 증시를 대표하는 ETF인 SPY ETF에 대해 설명한 글이니 참고해 주세요.

 

SPY ETF - 미국 증시 대표 ETF

 

SPY ETF - 미국 증시 대표 ETF

미국 증시 3대 지수에는 S&P 500, 다우, 나스닥이 있습니다. 이 중 월가 전문가들이 가장 주목하는 지수는 S&P 500입니다. S&P 500은 미국 증시를 대표하는 500개 기업(정확하게는 505개 종목)으로 구성되

gefm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