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유진테크 주가 전망 - 주목해야 할 반도체 장비주

by gefmr 2021. 7. 21.

유진테크의 주가는 올해 1분기에 강력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최근 몇 개월 동안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주가가 120일 이평선 아래로 내려온 상황입니다. 이제 관건은 주가가 회복될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이 글에서는 유진테크의 향후 실적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유진테크 주가 전망, 긍정적 평가 많아

 

국내 증권사들은 유진테크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한 곳이 많습니다. 이들의 목표주가는 5.6만~6만원 수준으로 7월 20일 종가 42,750원에 비해 약 30~40% 정도 높습니다.

 

우선 DB금융투자는 유진테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4.8만원에서 6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유진테크의 실적이 2분기에도 양호한 것으로 보았습니다. 고객사의 DRAM 관련 신규 투자, 국산화 장비들의 성과로 인해 향후 유진테크의 실적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유진투자증권도 매수 의견을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4만원에서 6만원으로 높였습니다. 유진테크의 2021년 실적 전망이 밝다고 보았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도 우수한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2021년 실적 전망 밝아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들은 유진테크의 2021년 매출, 영업이익이 각각 3,699억원, 85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전년 대비 각각 약 83%, 283% 성장하는 것입니다. 증권사들의 2021년 EPS 전망치는 2,806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할 경우 선행 PER은 약 15.2배입니다.

 

 

반도체
반도체

 

 

주가 점차 회복 예상

 

유진테크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최근 국산화 장비로의 대체 움직임이 나타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진테크의 장비 적용 확대, 신규 제품 추가로 올해 실적 전망은 밝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 실적 전망도 긍정적인데, 증권사들은 2022년 매출, 영업이익 증가율을 각각 약 52%, 71%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실적 성장 전망은 올해 하반기 유진테크의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진테크의 1차 지지선은 4만~4.1만원 부근으로 판단되는데, 이를 지켜낸다면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차 저항선은 4.9만~5만원 부근입니다. 이 지점에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정체될 수 있으나 향후 성장 전망을 고려할 때 결국 이를 넘어설 가능성이 비교적 높다고 생각됩니다.

 

* 상기 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 하반기 실적 개선 가능성에 주목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 하반기 실적 개선 가능성에 주목

두산퓨얼셀의 주가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조정을 받았는데, 최근에는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7월 19일 현재는 약 4%의 상승세를 기록 중입니다. 이제 관건은 앞으로 반등세가 이어

gefmr.tistory.com

 

댓글